지난해 1분기 전년대비 ?29.
과연 회사 측의 비용 지출 내역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도 관건이다.거꾸로 말하자면 그 정도의 힘을 지니지 못한 아티스트는 공정하지 못한 계약 탓에 부당한 처우를 당해도 소속사와 마찰을 빚으며 제대로 된 권리를 요구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이번 사건을 통해 알게 됐듯이 여전히 미흡한 게 많다.아이돌 멤버가 소속사와 이런저런 갈등 끝에 나가는 경우조차 표면적으로는 쌍방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해온 게 지금까지 익숙한 장면이었다.소송을 결심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소속사였던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이하 블록베리)는츄가 이달의 소녀 활동을 하며 소속사 직원들에게 한 ‘갑질과 폭언을 사유로 츄를 퇴출했다.비용은 5:5로 나누는 구조였다.
그래서 연말 연예계를 달군 가수 이승기와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의 정산 이슈에 마음이 무거웠다.
미지급된 정산금은 후크 셈법으로도 수십억에 이르렀다.흔히 대기업이 중소기업보다 나은 이유로 급여도 급여지만 ‘절차와 ‘투명성이 낫다는 이야기가 많다.
특히 주요 걸그룹의 신곡은 나오자마자.중앙포토 이달의 소녀츄를 둘러싼 논란은 조금 더 복잡하다.
지난 2001년 MBC가 연예계 부조리를 폭로하면서 이른바 ‘노예계약이라는 봉건적 관행 등이 문제로 제기되었고.2017년 3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연예기획사의 불공정 계약 관행을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브리핑 장면.
Copyright © Powered by | 헤일로 갤러리|[부고] 김철승 굿리치 부사장 모친상 | sitemap
‘한국형 핵우산’ 전향적 대책, 공동문서화 기대한다김시우 보러 갔다가, 아내 오지현 버디에 ‘휘둥그레’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국고채·MBS 동일비율 축소 선호"네오티스(085910) 2016.05.19 탐방보고서[김기자의 V토크] 0%의 확률 뚫어낸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사과 2개에 2만7800원짜리도 등장…그런데 더 비싸진다LG디스플레이(034220) 1Q24 어려운 터널은 여전히 지나가는 중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美 GDP 올해 7%, 내년에는 3.5% 성장 예상"통일·외교·안보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인터넷 승자는 통신사 아닌 FANG…블록체인도 마찬가지3“4억 줘도 안와” 의사 늘리자던 지방의료원장, 의협에 고발 당해…왜?전세계 ‘스포츠 부자’ 1위는 마이클 조던…손흥민은 657억 추정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연말께 높은 인플레이션, 금리전망에 영향""호텔 미식 부담 줄었어요"…'본전 뽑는' 다이닝 멤버십밀리터리 게임포럼 군사기밀 취약지대“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후오비 코리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거래소 역할 필수적"시XXX" 변호인 당황케한 민희진 욕설…회견 티셔츠는 품절대란5마이크론, 美 반도체 보조금 8.4조원 받는다국대 아포짓 허수봉-임동혁 FA, 소속팀 잔류할까LG전자, 美서 냉장고 집단소송 피소…회사 측 "결함 입증 안돼"PGA 투어 1조2800억 충성 보너스의 날27년 동결 혼잡통행료, 초심 돌아가야골드만삭스 CFO 가상화폐 거래 데스크 개설한다4년만에 무너지는 날치기 선거법유안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3“4억 줘도 안와” 의사 늘리자던 지방의료원장, 의협에 고발 당해…왜?암호화폐 궤멸하나… 침체 장기화에 투자자 엑소더스4년만에 무너지는 날치기 선거법